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INCHEON NATIONAL UNIVERSITY

동아리

인천대학교의 동아리는 문화, 체육, 교양학술, 취미, 종교,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생활에 활력소가 되고 있습니다.

세치혀로고
세치혀

세치혀 동아리입니다.

위치 : 인천대학교 17호관(학생회관) 306호(피자리아, 빵집 위 건물)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incheondebate

1



1



안녕하세요, 저희는 토론 동아리 ‘세치혀’라고 합니다. 세치혀는 학술적이고 정통적인 시사 토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체계적이고 전문 토론 동아리는 인천 지역은 물론이거니와, 전국에도 몇 안 되는 희소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희는 세치혀라는 동아리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거쳐 간 회원 모두 활동에 큰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굳이 동아리까지 하며 토론을 배울 필요가 있을까 의문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진짜 토론을 위해서는 당연한 이야기, 단순한 자기 생각을 소개하는 데에 그쳐서는 안 됩니다. 효율적이고 생산성 있는 논의, 최선의 대안 도출을 위해서는 찬성과 반대가 극명하게 나뉘고 이들이 대립하여 토론함으로써, 어느 것이 더 나은 대안인지를 끊임없이 입증하고 반박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토론이며, 발표 또는 토의와는 다른 이유입니다.



저희는 매주 2명이 팀이 되어 2:2 토론을 진행하며, 그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과 속기록 등을 남김으로써 2차적인 피드백 및 복기, 칼럼 작성을 실시합니다. 입문자들을 위해서도 토론 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토론대회, TV 방송에 성실하게 참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들과의 친목 도모 역시 소홀히하지 않습니다. 



토론은 지적 긴장감을 선사하는 스포츠입니다. 축구에서 수비를 뚫고 골대에 골을 넣기 위해서는 무수한 시도와 좌절이 있어야 합니다. 토론 역시 동일합니다. 저희 세치혀는 이와 같은 지적 유희를 맛보고자 하는 회원을 위해, 그리고 토론에 대해 갈증을 느끼는 회원을 위해 언제나 문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틀에 박힌 사고가 아니라, 판을 흔드는 사람에 도전해 봅시다. 많은 관심과 가입 부탁드립니다 !


담당부서 : 학생지원과     전화번호032-835-9262~9최종 수정일 : 2016-11-23
동아리만족도 평가 폼

해당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와 소중한 의견도 남겨주세요.